리뷰 할 때 코멘트 매번 다시나요?

항상 아크로뱃으로 리뷰하다가 트라도스파일로 와서 기쁜 마음에 검토중입니다(아크로뱃으로 하는건 수정표시도 애매하고 그래서요)

 

그런데 음... 이번에 받은게 상당히 고칠게 많은 느낌이고.. 코멘트를 하나하나 다 달아야될까요..

 

태그는 다 똑같은 효과에 전체부분에 다 적용되어있어서 순서가 이상해도 상관은 없을듯 한데.. 고쳐야될게 많다보니 애매하네요..

 

여지것 제 번역을 리뷰한 파일을 받아본 바로는 코멘트는 하나도 없고 그냥 수정만 요리조리 되어있던데.. 코멘트 안달아도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PM도 딱히 가이드라인도 안주고 참고사항은 스타일은 신경쓰지마라는거 말고 아무말도 없어서요..

 

보통 코멘트 하나하나 다 작성하시나요? 그렇다면 트라도스의 메모 기능을 이용해서 하시나요?

 
호롱이 번역가 호롱이 · 2019-11-30 17:16 · 조회 178
전체 3

  • 2019-11-30 20:24

    전 아예 안 달아요. 처음 받은 리뷰 작업에서는 PM이 트라도스 코멘트 기능을 이용해서 코멘트 남겨달라고 해서 그 다음 회사에서도 그렇게 작업했는데 거기는 또 코멘트 기능 쓰지 말아달라고 하더라고요? 그 뒤로는 PM이 트라도스 코멘트를 이용해서 코멘트 남겨라! 라고 말하지 않는 이상 안 남깁니다. 아직까지 왜 코멘트 없냐고 뭐라고 한 회사는 없었어요. 가끔 이거 왜 고쳤냐고 물어보는 이메일 오면 그것만 따로 회신합니다.


  • 2019-12-01 02:59

    제가 거래하는 곳들은 대부분 평가 요청 양식이 따로 와요. 거기다 씁니다.
    안시키면 안함...


  • 2019-12-02 18:27

    고칠 게 많을수록 일일이 달긴 너무 피곤하고, 반복되는 실수가 있으면 메일 보내면서 총평으로 덧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