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번역회사 생존기 17 - 가끔은 그냥 번역이 하고 싶어요

안녕하십니까 대원 여러분, 잊을 쯤 생존신고하듯 글 올리는 비욘드입니다.
벌써 번역회사에서 일한지 1년이 넘어가네요. 사실 1년도 못 견디고 뛰쳐나갈지도 모르겠단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새로운 프로젝트에도 착착 투입돼서 일하는 저의 적응력은 제가 기대했던 것 이상이네요. 게다가 급한 일을 마친 지금은 무려 심심해하고 있습니다.

네, 심심하다고 말한 게 맞습니다. 미애니에서 흔히 재난이 일어나기 전의 평화로운 마을 풍경을 보여주며 배경음악으로 Morning Mood 깔아주는 그런 시점 있죠, 지금이 딱 그런 상태입니다.
고객사가 재난급의 일 폭탄을 투하하기 전의 모습이지요. 그렇게 한꺼번에 쏟아지는 일을 정신없이 해치워서 제출하고 나면, 한동안은 또 소강 상태가 됩니다.

지금은 일이 없고, 업무 시간은 다른 프로젝트에 지원 들어가기는 모자라게 남아서 생각난 김에 생존기를 찌고 있지요. 이렇게 시간이 미묘하게 남았을 때가 문제인데, 가끔 이렇게 시간이 얼마 안 남은 시점에서 생존기를 찌지 않을 때는 번역 연습을 합니다.

Lead Linguist인 저는 영어와 다른 언어들을 검수하고 프로젝트 전반의 언어적인 부분을 관리하는 일을 하지만, 제가 진짜로 하고 싶은 일은 관리직보단 번역을 하는 것이예요. 임윤 대장님은 제가 방금 쓴 문장을 읽고 "이 자가 사회의 쓴맛을 아직 보지 못했구나, 당장 이 자를 사회의 쇳물에 담금질 해라"라고 하실지 모르지만 고객사에 쪼이고 일 폭탄에 대처하며 허둥지둥 일하고 야근을 하는 상황에서도 저는 번역이 하고싶읍니다.

여하튼 뭘 번역하느냐면 본사 홈페이지에 들어가, 새로 올라온 글 중 분량이 적당해보이는 글을 번역합니다. 주로 비즈니스나 번역시장에 관한 내용이지만, 흥미로워보이는 다른 주제들도 간혹 등장해서 분야는 의외로 다양한 편이예요. LL이 직접 번역을 하는 것은 드문 일이라 캣툴로 직접 번역을 하고 있으면 눈에 띄기 때문에, 긁어다 메모장에 붙이고 폰트 크기를 8pt 정도로 설정해서 제 자리 주위를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제가 무슨 글을 쓰는지 모르게 해놓습니다. 네... 딴짓을 하는데 그게 번역을 하는 것이예요. 딴짓하다가 걸리더라도 딱히 뭐라고 할 수 없음입니다. 카톡하는 것도 아니고 웹서핑을 하는 것도 아니니까...자기개발 ㅇㅇ

프리랜서일 때는 번역 연습도 드문드문하고 이력서 뿌리다가 널부러져 있던 자가 이제는 번역회사에서 일하다가 남는 시간에 심심하답시고, 번역이 너무 하고 싶다고 번역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 인간은 왜 이러는걸까요?
글쎄요, 저도 잘...

이번 글도 정보글이라기보단 생존 신고이네요. 프리랜서로서 독립할 각을 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beyond 번역가 beyond · 2020-02-13 17:25 · 조회 461
전체 5

  • 2020-02-14 08:56

    앗 비욘드님 아직 살아 계셨군요! (....) 생존기 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LL로 에이전시 내부 돌아가는 것도 감 잡으셨겠다, 번역가 프리로 나서서 훨훨 날아갈 일만 남았네요. 언제나 건강하시고 원하는 바 이루시길 빌어요! +_+


  • 2020-02-14 17:04

    아직 무사하시군요..!! 제목에 어그로 끌려서(?) 들어왔습니다 ㅋㅋ 저는 ... 돈 안 받는 영어 텍스트는 읽기도 싫은 상태이며 .... (염병)
    비욘드님의 창창한 프리랜서길 응원합니다 ㅎㅎ


  • 2020-02-13 17:50

    원래 인간은 그런 동물이지요.. 저도 회사 다닐땐 열심히 하다가 퇴사하니까 안하게 되네요 ㅎㅎㅎ


  • 2020-02-13 18:45

    앗, 간만에 beyond님을 뵙네요..! 1년 넘게 버티시다니, 존경스럽습니다. 재난이 일어나기 전의 평화로운 마을 풍경 ㅎㅎㅎㅎ 찰떡같은 비유네요! 바쁜 와중에도 자신을 갈고 닦는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프리랜서로서 독립할 각을 재고 있으시다니 ㅎㅎㅎ 늘 건강하시길 바라며, 아무쪼록 빠른 시일 내에 원하는 바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D


  • 2020-02-13 19:37

    비욘드님의 생존기 오랜만인 것 같아요.. 아직도 직장인으로 버티고 계시다니 대단하셔요. 역시 사람이 시키면 하기 싫고 안해도 될 때 허고 싶은 법이죠. 그마음 프리랜서가 되고도 꼭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