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글 써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안녕하십니까 대원님들

주말을 맞이하여 주말 너 잘만났다는 듯이 비가 주루룩 내려 만개했던 벚꽃이 우수수 떨어지고 꽃구경도 못간 제 마음도 와르르 무너지는 토요일입니다.

대표님이 이력서 제출하라고 관리(?)받고 있는데 (사실 이미 두번 제출했읍니다)

시간이 갈수록 저의 빻은 영어실력은 점점 커지기에 아직 이력서에 손도 못대고 있습니다 어후 3월 목표가 3차 제출이었건만.

제가 무슨 자신감으로 어 중학생 영어실력 정도면 산업번역 할 수 있다고? 나 중학교때 거의 백점 맞았는데 해볼만 할거 같은데...?하고 발을 들인건지 모르겠습니다만 기필코 이력서를 완성하여 뿌릴 날이 올 상반기안에는 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저의 tmi는 여기까지고요

 

다름이 아니라 저는 제가 영어 못하는건 알고 있었지만  이정도로 빻은지 몰랐다며 엉엉 울면서 대표님이 추천해주신 기초 영문법과 영작책들을 구입하여 이미 인강을 들은 것도 있고 회독도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여기 자료에서 하나 더 살포시 얹어볼까 합니다 (공부좀 그만하고 이력서부터 제출해야하건만)

제 개인적 추천입니다

ebs에서 무료로 강의중인 주혜연의 해석공식입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라 천천히 말씀해주시기 때문에 약간 배속을 높여 들으심이 좋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쉽게 따라올수 있게끔 만든 강의라 해설하시는 내용이 굉장히 쉽게 머리에 박힙니다.

저는 교재의 문제를 먼저 푼 다음 해설을 확인하고 강의를 듣습니다. 총 30강이고 한강의에 50분 정도 소요되는데 mp3로만 들어도 괜찮습니다

한강의 정도 소화하는데 한시간 반에서 두시간 정도 걸리더라고요

제가 느릿느릿 성문 8회독 하다가 도저히 내 머리는 답이 없다 하며 찾은 강의입니다. 이거 완강후 다시 성문기초영문법을 볼것이고 이력서도 제출할 것입니다.

암튼 대표님이 추천하신 책들을 다 사본 자로서.. 정말 쉬운 책도 추천해주셨기에 주혜연쌤 강의도 살포시 추천드리고 갑니다 저는 성문을 씹어먹은 후에 이력서를 제출할 것입니다..

 

대원님들 많이 버세요

대표님 이사님 많이 버세요

 

모두 건강하세요
번역가 mskim mskim · 2021-04-03 18:56 · 조회 1133
전체 11

  • 2021-04-04 01:34

    안녕하세요 mskim님. 오늘 첫 이력서를 업로드한 번아기 오브 번아기이자 번역 쪼렙인 제가 이런 댓글 달아도 될런지 모르겠으나...그래도 전직 업계 종사자로서 살포시 한마디 얹고 가자면, 주혜연님 강의 좋습니다. 지문의 문장을 구문 혹은 의미단위로 쪼개어 정확히&빠르게 해석하는 걸 목표로 하는 수업인걸로 알고 있는데, 영어수업의 내용뿐만 아니라 강사로서의 내용 전달력이나 수업의 구성 면에서도 흠잡을데 없습니다. 예전에 신규 강사들 트레이닝할때 '이 사람의 수업을 롤 모델로 삼아라' 하고 추천하던 강사가 몇 분 있었는데 그 중 한분이 주혜연쌤이셨어요. 요즘 EBS 영어교재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강사들이 봐도 가끔 띠용하는 지문이 나오기도 하고요. 공부는 끝이 없네요...우리모두 화이팅입니다 ㅠㅠ


    • 2021-04-04 10:51

      안녕하세요 번역가님 이력서 업로드 축하드립니다 으하하 곧 이력서를 완성하시어 일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업계 종사자셨던 분도 이렇게 겸손하신데 대체 저는 무슨자신감으로 발을 들인걸 까요 (눈물) 저는 대장님이 fresh나 new같은 단어 번역이 가장 어렵다고 말씀하실때 알았어야 했습니다...그 단어를 번역하기 위해서는 기초가 무지무지무지무지무지 탄탄해야 한다는 것을...번역과 독해는 정말 별개가 맞고...토익점수가 의미없다고 하신 말씀도 공부를 하면할수록 절절히 느끼고 있어서 너무 괴롭습니다 ㅋㅋㅋ 말씀대로 주혜연님 강의가 쉽게 지문의 문장을 (지금 제 속도보다는 더)빠르고 정확히 해석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주는 것 같습니다. 정말 공부는 끝이 없습니다만 제일 중요한 것은 대장님이 늘 강조하시는 관사 단복수 일치 이 세가지를 제일 원어민처럼 숨쉬듯 체화하는게 중요한것 같습니다. 번역가님 글 정말 감사합니다~화이팅!!


  • 2021-04-03 20:17

    강의 추천 감사합니다. 책 주문했어요. ^^

    그 "중학교 수준의 문법"이라는 것에 대해서 요즘 깨달은(?) 것이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중학교 들어가서야 영어과목이 정규과목에 포함되었거든요.
    제가 중학교 때 배웠던 내용들이 요새는 초등학교 과정이더라고요.

    그러니 요새 중학생들은 아마도 제가 고등학교 때 배웠던 것들을 배우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좀 마음이 어두워졌습니다만 차근차근 저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 2021-04-03 23:29

      안녕하세요 번역가님 제 글을 받아들여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해석공식 BASIC 3.0 그래머로 구입하셨는지요? 수정버튼이 없어서 수정하지 못하였습니다 번역가님 말씀이 맞는거 같습니다 어...초딩보다 못하는 저의 영어 우흑흐ㄱ 오늘도 오역누락없고 관사 단복수 일치할수 있도록 눈에 불을 킵니다 번역가님도 화이팅!


      • 2021-04-14 22:39

        요즘 출퇴근때 해석공식 강의를 듣고 있는데 내용정리를 정말 잘 해주더군요.
        좋은 강의 소개해주셔서 다시 한 번 고맙습니다.


  • 2021-04-06 14:58

    와 좋은 강의 추천 감사합니다. 저는 이력서 완성하고 냅다 뿌리는 중인데요, 뿌리면서도 ‘아 내 실력에 일을 받아도 되는건가’ 하는 고민을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 추천하신 강의 열심히 들어보겠읍니다 .. ㅎㅎ 화이팅합시다!!


    • 2021-04-11 19:29

      이력서 많이 많이 뿌리셔서 호떡산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그때 가면 공부가 문제가 아니길 바래요~~~ 저는 너무 빻은지라 ㅠ


  • 2021-04-06 16:29

    대원님 댓글 제대로 안 보고 그래머3.0이 아닌 기출구문3.0을 사버렸지만 괜찮은 것 같아(+환불이 귀찮아) 그냥 들어보려고 합니다 ㅋㅋㅋㅋ 추천 감사드려요!!!


    • 2021-04-11 19:28

      션션님도 공부보다 이력서를 많이 많이 뿌리셔서 호떡산맥을 이룰만큼 많이많이 버세용~


  • 2021-04-09 21:17

    너무 공감합니다. 저도 너무 부족한 영어때문에 이력서 작성완료 언제 끝날런지ㅠ 2년이란 제한기간때문에 기간만 날리는건 아닌지 조급해집니다 흑..강의 추천 감사합니다


    • 2021-04-11 19:27

      앗 기간제한동안 공부하실 시간은 이력서 뿌리면서 하시는거에요~~~ 이력서 뒷전으로 하고 공부만 하시면 안됩니다 얼른 이력서 무브무브!! 된다님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