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보이스가 이렇게 귀찮은 줄 몰랐습니다

 

의도하진 않았는데.. 실시간 번데기 성장; 일기를 포럼에 연재하는 것 같네요

아무튼 제가 첫 일 했다고 한 지 나름 한 달 정도가 지났지 않습니까?

4월에 일한 쫌쫌따리 일들 인보이스 쓸 때죠.

 

인보이스 만드느라 엑셀로 이것저것 만지는데;;

제가 진짜... 꾸미는 걸 못합니다.

물론 꾸미는 게 뭔 상관입니까 필요한 내용만 쓰면 되겠죠..

저도 알아요 ... 아는데..

 

제가 나름 미술을 10년 넘게 해서..

이런 표 만들 때마다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흰 바탕에 검은 글자만으로 충분할 때도

뭔가 색을 넣어야 할 것 같고;;

이것도 강조 해볼까... 하면서 자꾸 -_- 셀에 색도 넣고

글씨도 볼드했다 크기 키웠다가 글씨체도 바꾸고..

하다가 보면?

어느새 개못생긴(죄송합니다) 이상한 표가 제 눈 앞에.. 있는 거죠..

(비슷한 경험으로 학생 때 강연포스터 디자인 맡은 적 있는데

강연기획 같이 한 친구들이 육성으로 '이게..뭐야?' 라고 한 거 기억나요)

 

그래서 지금도

그냥 못생긴 표를 만들어낸 똥손과 표를 보며 아휴 이게 뭔 짓이냐..

하고 있습니다.

그냥 아무 서식 없이 보내야겠어요....

 

개못생긴 표랑 상관은 없지만,,

임윤님이 예전에 인보이스 쓰는 거 귀찮다고 늘 말씀하실 때

아니 돈 달라는 독촉장(?)보내는 것이 어떻게 귀찮을까.. 싶었거든요.

근데 겪어보니 인보이스 쓰는 것도 로동의 연장선같아요...

돈 달란 소리도 로동이 되니 귀찮고 하기 싫네요

제 못생긴 표도 꼴 보기 싫고요ㅎ

 

아무튼 인보이스를 언능 보내야 다음 달 살림살이가 나아질 것이므로

개못생긴 표 서식 없애러 가겠습니다....

;ㅅ;
번역가 미미리 미미리 · 2021-05-03 23:33 · 조회 778
전체 11

  • 2021-05-04 11:54

    윗분 말씀대로 프로즈로 인보이스 보내세요. 지정한 이메일로 바로 날아가고, 고객 정보를 저장해둘 수도 있습니다.
    인보이스는 쓰는 단계도 문제지만 지불 트래킹이 더 문젠데요, 프로즈에서 지불 기한이 지난 인보이스를 한눈에 보고 리마인드 메일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인보이스를 개별 파일로 생성해서 일일이 지불/미지불 트래킹할 자신이 없어서 프로즈로 몰아 써요.

    dddddd.png


    • 2021-05-05 00:19

      글의 주제와는 좀 다른 이야기입니다만...past due 37 days를 보고 허걱했습니다;; 잘 해결하셨기를 바랍니다ㅠㅠ


    • 2021-05-04 12:48

      오.. 역시 기능은 쓰라고 있는 건가봅니다 ^_ㅠ 어제의 저는 꽤 바보같앗네욬ㅋㅋ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 2021-05-04 17:48

    산업번역 가이드 251쪽을 참고해 주십시오....


    • 2021-05-04 18:59

      네 ㅜㅜ


  • 2021-05-04 04:49

    정말 부럽습니다... 언젠가 미미리님처럼 성장할 수 있겠죠? proz 인보이스 발행 제 메일로 실험해 봤는데 이메일로 바로 오고, html이랑 pdf로 인보이스 파일 첨부도 같이 해줬습니다. 혹시 모르니 한 번 가상의 회사 써서 미미리님한테 보내보세요.


    • 2021-05-04 12:47

      ㅋㅋㅋ실험 하신 거 왤케 멋지죠•• 철저맨


  • 2021-05-03 23:47

    프로즈에 인보이스 정보만 입력하면 알아서 인보이스 그럴듯하게 만들어 보내주는 기능이 있어요!


    • 2021-05-04 00:02

      에이전시에서 이메일로 보내달라기에.. ㅠ 꿍시렁대며 파일첨부해서 보냈거든요. 프로즈에서 만든 인보이스도 이메일로 바로 보낼 수가 있나요?


      • 2021-05-04 09:45

        저 프로즈 기능으로 보내봤는데 메일로 바로 날아가더라구요!


        • 2021-05-04 12:46

          와! 짱이네요 ㅠ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이렇게 해야겠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