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라이브] 지속가능한 물장사를 해봅시다



안녕하십니까? 모두들 집안에서 건강한 생활 보내시길 바랍니다.
저는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삶이 별로 바뀌지 않은 사람입니다.(...)
한국에 출시되는(혹은 한국에서 해외로 수출하는) 신상품과 서비스를 번역하는 글로벌한 직업이 이렇게 로컬하여도 되는지...?

지구 자원이 무한하다는 가정하에 설계된 경제학/경영학 이론이 이제 수명을 다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실 코로나가 유행하게 된 원인도, 원래대로라면 인간의 서식지와 분리되어 있어야 할 바이러스가
난개발로 인해 인간에게 유입된 결과라는 분석도 있지요.
이윤만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업체조차도, 소가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해 사료 구성을 바꾸고 있다고 하니까요.

환경 문제는 70억명이 참여하는 조별과제라는 웃을 수 없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여하튼 오늘은 '피지 워터'가 지속가능성을 위해 기업 차원에서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홍보하는 웹페이지 내용을 번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지 워터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글로벌 기업들은 단순히 매출이나 기업이미지 때문이 아니라, 몇십 년 후 기업의 보존을 위해서라도 지속가능성에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공개적으로 홍보하기도 해요. 또는 내부의 윤리강령이나 부품/원료 발주 시의 원칙에 지속가능성을 위한 구체적인 규칙을 포함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번역가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에요.

근데 전 방송할려구 샀지만 여러분은 피지 워터 사먹느라 탄소와 플라스틱 낭비하지 말고 그냥 정수기 구입하세요. 한국 수돗물은 깨끗한 편이에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JlQiUheNF0ZoCeGGphxV3g
임윤 임윤 · 2020-09-06 16:07 · 조회 233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