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한산번 가입 2년 후

2년 전, 여행 업계에서 일하던 저는 코로나가 터지고 직장을 잃었습니다.
프리랜서로 자리를 제대로 잡겠다!!!라는 각오보다는 '아무것도 안하는 백수보다는 뭐라도 하는 백수가 되자'는
마음으로 잠시 쉬는 동안 한산번에 가입했습니다.

이미 준비된 분들은 정말 대표님 말씀대로 서비스 이용 기간 2년은 자리 잡기에 충분한 시간 입니다.
사실, 성공의 조건을 갖춘 분들은 대표님의 블로그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만 들어도 스스로도 잘 해내실 것입니다.

그러나 저 같은 사람은 한산번이 필요합니다.

1. 객관적인 평가
저는 제 어학 실력과 번역이 그다지 뛰어나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 한산번을 통해 지하1층 아래 2,3,4...n층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내놓는 결과물은 생각보다 훨씬 구렸는데 대표님의 조언을 통해 순서대로 효율적으로
자리잡기를 시도하고 일감을 받고, 평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를 작성하면 피드백을 받고 업그레이드 된 깔끔한 첨삭 이력서로 영업을 합니다.
테스트를 받고 떨어지면 혼자 답답해하지 않아도 됩니다.
필요한 게 공부라면 적절한 도서를 추천 받으실 거고,
영업 상 문제가 없는지 점검 받을 수도 있습니다.
틈날 떄 질문 게시판을 둘러보는 것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2. 삽질 최소화
저는 불행히도 X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야(...) 제대로 익히는 사람입니다.
프로즈와 링크드인에 가입하고 영업을 시작하면 번역 공고 외에도 다른 종류의 일도 보입니다(자막이라던가...데이터 수집이라던가...)
대표님이 늘 번역만 해도 충분히 수입을 올릴 수 있다고 하시는 데 정말 맞는 말입니다.
번역일 따기 힘들다, 돈 많이 못버는 직업이라는 말에는 귀를 닫으십시오.
저같은 쪼랩도 가입하고 3개월만에 가입비는 회수했습니다.

3. 빠른 투자 회수
다시 강조하지만 저는 정말 부족합니다. 빽빽이도 썼고, 대표님의 '이렇게 번역하시면 안됩니다' 멘트도 받아봤고
영업 중지 및 공부 조치도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연락이 잘되고, 잘 빌어서(...) 고정적으로 일감을 주시는 감사한 고객님이 몇 분 계십니다.

얼마 전에는 너 테스트 정말 잘 봤다는 PM의 이메일도 받았고, 이번 달에는 제 월급 이상의 대금이 들어왔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번역가 헤일리 헤일리 · 2022-04-16 00:00 · 조회 926
전체 0